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일론머스크 주커버그 UFC 대결 이유 누가 이길까

by 대출 길라잡이 2023. 7. 2.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머스크와 메타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주커버그의 현피 UFC 대결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일론머스크와 주커버그가 UFC 대결을 하게 된 이유와 누가 이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론머스크 주커버그 UFC 대결 이유

일론머스크의 현피 도발

6월 21일 트위터에 한 유저가 메타가 트위터의 라이벌인 '스레드(Thread)'라는 이름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는 글을 올린 것이 문제의 시작이었습니다.

이를 본 일론머스크는 '지구가 곧 주커버거의 손아귀에 놓일 것(I'm sure Earth can't wait to be exclusively Zuck's thumb no other options)'이라는 내용의 비꼬는 듯한 트윗을 남겼습니다.

이에 또 다른 트위터 유저가 '주커버그가 주짓수를 하니 조심하라'는 내용의 트윗을 머스크에게 보내자, 머스크는 '주커버그와 케이지 매치도 할 수 있다(I'm up for a cage match if he is lol)'이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일론머스크 마크 주커버그가 서로를 노려보고 있다
일론머스크 마크 주커버그 UFC 대결 섬네일

주커버그의 화답

이 소식을 들은 주커버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장소보내(Send me Location)'이라는 트위터 캡처 이미지와 함께 현피 장소를 보내라고 썼습니다. 그가 남긴 메시지는 격투기 선수 하빕이 코너 맥그리거를 지목하면서 했던 말입니다.

이에 머스크가 '라스베이거스 옥타곤'이라고 답을 했으며, 옥타곤은 UFC 경기장을 의미하는 8 각형의 철망 울타리를 의미합니다.

일론머스크와 마크 주커버거가 보낸 메시지일론머스크와 마크 주커버거가 보낸 메시지
일론머스크와 마크 주커버거가 보낸 메시지

UFC 회장의 조율

이런 둘의 썰전에 UFC의 회장 데이나 화이트는 두 사람 모두와 대화를 나눴으며, "최근 새벽까지 두 사람과 통화했는데 그들은 둘 다 대결을 하고 싶어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데이나 화이트 회장은 둘의 경기가 성사될 경우 시범 대결 형식을 취하고, UFC가 관할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이 대결이 성사된다면 격투기 역사상 10억 달러 한화로 약 1조 3,000억 원에 달하는 최대 흥행이 될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누가 이길까?

일론머스크

생년월일 : 1971. 6. 28(52세)

키 : 188cm

몸무게 : 90kg

장점 : 체격

평소 거의 운동을 하지 않으며, 과거 스모 선수와의 대결 후 수술을 받을 정도의 등 부상을 당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본 무술인 유도와 극진가라데를 연습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마크 주커버그

생년월일 : 1984. 5. 14(39세)

몸 : 170cm

몸무게 : 60kg

장점 : 격투기 경력

최근 몇 년간 무술을 연마하고 있고, 주짓수 대회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습니다.

현재도 주짓수와 MMA 수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배당사이트 결과

현재 여러 배당 사이트에서 일론머스크와 마크 주커버그의 싸움 결과를 설문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마크 주커버그가 70% 정도의 선택을 받으며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일론머스크가 체격에서 매우 월등하기 때문에 결과는 알 수 없지만, 나이 차이와 격투 경험을 무시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마크 주커버그가 일론머스크에 완승을 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자 마스크는 "맞는 말이긴 해. 근데 시간이 좀 지나긴 했지만 사실 난 유도랑 극진가라데를 수련했어. 그리고 규칙이 없는 길거리 싸움도 좀 했지"라며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일론머스크 주커버그 UFC 대결 이유 누가 이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