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배달음식점의 주문 숫자는 크게 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거의 끝난 현재 배달음식점 주문 숫자는 크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최근 배달음식점 주문 숫자가 감소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음식점 주문 감소 이유 첫 번째 : 인플레이션
- 코로나19로 많은 나라에서 유동성을 공급하였으며, 이로 인해 전세계는 인플레이션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 인플레이션은 배달음식점의 식자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대부분의 식재료가 코로나 이전에 비해 30%가 넘게 올랐으며, 일부 식자재의 경우에는 코로나 이전에 비해 2배가 넘는 가격에 거래가 되기도 합니다
- 또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인건비 상승은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배달 앱 수수료는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배달대행비 또한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배달음식점에서 음식 가격을 인상할 수 밖에 없고, 이는 고객의 가격 저항을 불러오며, 고객의 주문 빈도는 자연스럽게 감소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배달음식점 주문 감소 이유 두 번째 : 대외적인 환경
- 코로나19 시기 소비자는 외부활동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집에서 배달음식점을 주문했습니다
-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소비자들은 이제 외부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고, 이는 배달음식점 주문 감소의 큰 이유가 됩니다
- 이전에는 하지 못했던 해외여행을 가고, 국내 관광지와 맛집에는 사람들이 몰리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수요는 당연히 감소할 수 밖에 없습니다
- 또한, 글을 작성하는 2023년 4월 현재는 배달음식점 성수기도 아니기 때문에 주문 숫자는 더욱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배달음식점 주문 감소 이유 세 번째 : 고객의 시선
- 코로나19 시기 외부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았던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았고, 그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던 것이 음식배달입니다
- 그 당시에는 다른 대안이 없었기 때문에 고객들은 배달음식을 주문했고, 주문이 몰리는 것을 어느 정도 인지하기 때문에 충분히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 하지만, 최근 매스컴을 통해 배달음식점 주문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배달이 조금이라도 늦는 것에 불편함을 표현하며, 이는 리뷰를 통해 나타납니다
- 또한, 이런 상황이 되자 고객들은 배달비가 과도하게 비싸다며 불만을 털어놓고 배달 주문을 멀리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배달음식점 주문 수는 인플레이션, 대외적인 환경, 고객의 시선 등으로 인해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달음식점을 운영하는 것은 더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것입니다
'배달팁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달음식점 성수기 비수기 구분 전략 (0) | 2023.04.12 |
---|---|
배달음식점 숫자가 중요한 이유 (0) | 2023.04.12 |
배달음식점과 온라인 쇼핑몰 운영 동일하다 (0) | 2023.04.12 |
배달음식점 마진율 세팅 방법 (0) | 2023.04.11 |
모든 배달팁을 공유합니다 (0) | 2023.03.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