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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팁모음

배달음식점 인스타그램 활용하기

by 대출 길라잡이 2023. 4. 21.

예전에는 배달음식점을 운영하는 것은 필수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점차 배달음식점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배달음식점이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와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음식점에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지 않는 이유

  • 첫 번째로 노출의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배달음식 대부분의 주문은 배달 앱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맞기 때문에 이 생각도 틀린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것은 전혀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노출을 하지 못하더라도 아주 조금의 시간 외에는 잃을 것이 없습니다.
  • 두 번째로 주문과 이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당연히 옳은 생각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다 마음에 들어서 배달 앱에 접속을 한 후 해당 가게를 검색해서 주문을 하는 고객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음식 주문하기'라는 항목이 생기며,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바로 배달 앱의 해당 가게로 연결을 해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 생각은 이제는 틀린 생각이 되는 것입니다.
  • 세 번째는 귀찮고, 몰라서입니다. 대부분의 사장님들은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매일 시간을 내서 사진을 올리는 부분도 귀찮고, 어떤 사진을 올려야 하는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 이런 3가지의 이유 때문에 배달음식점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노출 예시
인스타그램 노출 예시

 

배달음식점에서 인스타그램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 첫 번째로 고객층 때문입니다.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연령대는 20~30대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 연령대는 인스타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연령대와 거의 일치합니다. 정확히 타깃이 같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운영해야 합니다.
  • 두 번째로 '음식 주문하기'라는 항목 때문입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과 일치하며, 이 항목이 하나 생긴것만 하더라도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충분히 생긴 것입니다.
  • 세 번째로 시각적인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부분이 생겼을 때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네이버를 통해 검색을 하지만 최근 젊은 층은 유튜브 검색을 한다고 합니다. 글을 읽는 것보다는 시각적으로 보는 것이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배달 앱을 통해 우리 가게의 장점을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많은 시각적인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이는 큰 장점이 됩니다.
  • 네 번째로 인스타그램에서 할 수 있는 스폰서 광고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중요한 부분이라 다음 챕터에서 더욱 자세하게 서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 알아보기

  •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영상이나 사진 편집 툴이 많이 발전한 요즘에는 누구나 쉽게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를 만들어 고객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가 배달음식점에 좋은 가장 큰 이유는 타켓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의 경우 노출 반경이나 노출되고 싶은 성별, 연령대 선정이 가능합니다. 배달음식점이 전국적으로 노출을 하는 것은 배달음식점 특성상 무의미합니다. 하지만 노출반경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음식 주문을 할 확률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을 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메뉴에 따라 선호하는 성별이나 연령대가 다를 수 있는데, 이를 설정한다면 광고의 효과는 배가 될 수 있습니다. 가령 샐러드 배달을 한다면 20~30대 여성으로 한정한다면 더욱 큰 광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또,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는 영업시간에 맞춰 운영이 가능합니다. 영업시간이 시작할 때 광고를 시작했다가, 영업이 끝날 때나 휴무 때는 광고를 잠시 꺼둘 수 있습니다. 이는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 인스타그램은 노출이 되는 만큼만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광고 성과를 확인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해당 광고의 노출수와 클릭수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번 광고를 통해 데이터가 쌓인다면 고객이 좋아하는 광고와 그렇지 않은 광고를 구분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어떤 사진을 올려야 할까

  • 배달음식점을 포함한 홀매장 사장님 역시도 인스타그램을 운영할 때 가장 많이 하는 고민입니다. 우리 가게의 모습이나 메뉴는 거의 언제나 동일한데 새로운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압박 때문에 그렇습니다.
  • 이런 고민이 들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평범하게 반복되는 일상을 매일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가령 매일 김을 1,000장 구워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곳이 있다면, 그 사진을 찍거나 숏클립을 만들어 매일 올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매일 올린 사진이 많아지면 고객은 자연스럽게 이 가게를 신뢰하게 됩니다.
  • 이렇게 특별한 것이 아닌 설거지를 하는 모습, 청소를 하는 모습, 재료를 손질하는 모습, 신선한 재료가 입고되는 모습 등을 인스타그램에 지속적으로 올리면 언젠가는 고객들이 반응을 할 것입니다.

 

배달음식점 인스타그램 결론

  • 인스타그램이 주요한 주문 접수 채널은 아니지만 운영하는 것이 유리하다.
  • 특히,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는 효율적인 부분이 있으니 꼭 공부를 해보아야 한다.
  • 인스타그램 사진은 특별한 것도 좋지만 신뢰를 쌓기 위해 매일 반복되는 행위를 하는 것을 올리는 것도 좋다.

 

이상 배달음식점 인스타그램 활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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