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배달음식점을 운영하는 것은 필수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점차 배달음식점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배달음식점이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와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음식점에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지 않는 이유
- 첫 번째로 노출의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배달음식 대부분의 주문은 배달 앱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맞기 때문에 이 생각도 틀린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것은 전혀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노출을 하지 못하더라도 아주 조금의 시간 외에는 잃을 것이 없습니다.
- 두 번째로 주문과 이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당연히 옳은 생각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다 마음에 들어서 배달 앱에 접속을 한 후 해당 가게를 검색해서 주문을 하는 고객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음식 주문하기'라는 항목이 생기며,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바로 배달 앱의 해당 가게로 연결을 해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 생각은 이제는 틀린 생각이 되는 것입니다.
- 세 번째는 귀찮고, 몰라서입니다. 대부분의 사장님들은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매일 시간을 내서 사진을 올리는 부분도 귀찮고, 어떤 사진을 올려야 하는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 이런 3가지의 이유 때문에 배달음식점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배달음식점에서 인스타그램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 첫 번째로 고객층 때문입니다.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연령대는 20~30대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 연령대는 인스타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연령대와 거의 일치합니다. 정확히 타깃이 같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운영해야 합니다.
- 두 번째로 '음식 주문하기'라는 항목 때문입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과 일치하며, 이 항목이 하나 생긴것만 하더라도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충분히 생긴 것입니다.
- 세 번째로 시각적인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부분이 생겼을 때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네이버를 통해 검색을 하지만 최근 젊은 층은 유튜브 검색을 한다고 합니다. 글을 읽는 것보다는 시각적으로 보는 것이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배달 앱을 통해 우리 가게의 장점을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많은 시각적인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이는 큰 장점이 됩니다.
- 네 번째로 인스타그램에서 할 수 있는 스폰서 광고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중요한 부분이라 다음 챕터에서 더욱 자세하게 서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 알아보기
-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영상이나 사진 편집 툴이 많이 발전한 요즘에는 누구나 쉽게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를 만들어 고객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가 배달음식점에 좋은 가장 큰 이유는 타켓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의 경우 노출 반경이나 노출되고 싶은 성별, 연령대 선정이 가능합니다. 배달음식점이 전국적으로 노출을 하는 것은 배달음식점 특성상 무의미합니다. 하지만 노출반경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음식 주문을 할 확률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을 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메뉴에 따라 선호하는 성별이나 연령대가 다를 수 있는데, 이를 설정한다면 광고의 효과는 배가 될 수 있습니다. 가령 샐러드 배달을 한다면 20~30대 여성으로 한정한다면 더욱 큰 광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또,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는 영업시간에 맞춰 운영이 가능합니다. 영업시간이 시작할 때 광고를 시작했다가, 영업이 끝날 때나 휴무 때는 광고를 잠시 꺼둘 수 있습니다. 이는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 인스타그램은 노출이 되는 만큼만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광고 성과를 확인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해당 광고의 노출수와 클릭수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번 광고를 통해 데이터가 쌓인다면 고객이 좋아하는 광고와 그렇지 않은 광고를 구분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어떤 사진을 올려야 할까
- 배달음식점을 포함한 홀매장 사장님 역시도 인스타그램을 운영할 때 가장 많이 하는 고민입니다. 우리 가게의 모습이나 메뉴는 거의 언제나 동일한데 새로운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압박 때문에 그렇습니다.
- 이런 고민이 들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평범하게 반복되는 일상을 매일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가령 매일 김을 1,000장 구워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곳이 있다면, 그 사진을 찍거나 숏클립을 만들어 매일 올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매일 올린 사진이 많아지면 고객은 자연스럽게 이 가게를 신뢰하게 됩니다.
- 이렇게 특별한 것이 아닌 설거지를 하는 모습, 청소를 하는 모습, 재료를 손질하는 모습, 신선한 재료가 입고되는 모습 등을 인스타그램에 지속적으로 올리면 언젠가는 고객들이 반응을 할 것입니다.
배달음식점 인스타그램 결론
- 인스타그램이 주요한 주문 접수 채널은 아니지만 운영하는 것이 유리하다.
- 특히,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는 효율적인 부분이 있으니 꼭 공부를 해보아야 한다.
- 인스타그램 사진은 특별한 것도 좋지만 신뢰를 쌓기 위해 매일 반복되는 행위를 하는 것을 올리는 것도 좋다.
이상 배달음식점 인스타그램 활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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