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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팁모음

배민 쿠폰 바로사용쿠폰 알아보기

by 대출 길라잡이 2023. 4. 25.

배민 쿠폰은 일반 쿠폰과 바로사용쿠폰으로 나뉩니다. 고객들이 배달 앱을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쿠폰의 존재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배민에 입점한 사장님이라면 쿠폰을 잘 이용하는 것이 주문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민 쿠폰이 중요한 이유

  •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은 쿠폰의 존재 유무에 매우 민감합니다. 누구나 어떤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입니다.
  • 여러 가지의 배달 플랫폼이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배달 플랫폼은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여 고객들을 유입시키려고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고객들은 배달 앱에서는 당연히 쿠폰을 활용하여 저렴하게 먹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또, 고객들이 쿠폰을 즐겨 찾는 이유 중 하나는 코로나로 인한 배달 앱 사용 빈도가 늘어난 것도 주요한 요인입니다. 예전에는 특정 배달 앱만을 고집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배달 앱 사용 빈도가 늘어나면서 특정 배달 앱만을 고집하기보다는 자신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배달 앱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 그 결과 고객들이 주문할 때 고려하는 요소 중 하나로 쿠폰을 꼽기도 합니다.

 

배민 쿠폰 종류 알아보기

  • 배민 쿠폰은 일반 쿠폰과 바로사용쿠폰으로 나누어집니다.
  • 배민 일반 쿠폰은 특정 가격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배민 쿠폰만이 존재했으나 비교적 최근 바로사용쿠폰이 생겨나면서 쿠폰은 메리트가 조금은 떨어진 상황입니다.
  • 배민 바로사용쿠폰의 경우는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고객의 최소주문금액 미만에서 사용이 가능한 쿠폰이 있어야 발급이 되기 때문에 주문을 하는 고객은 쿠폰의 혜택을 바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민 쿠폰 바로사용쿠폰 노출 예시
<출처 : 배달의민족 앱>

 

배민 쿠폰의 장점

  • 배민 쿠폰을 적용하면 노출에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배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보면 각종 필터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쿠폰 유무에 따라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필터를 적용하면 쿠폰이 있는 가게는 상위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고객에게 노출에 유리합니다.
  • 배민 쿠폰을 적용하면 클릭에도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배민 쿠폰과 바로사용쿠폰의 경우 썸네일에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다른 가게와는 다른 혜택을 의미하며, 고객은 이런 혜택에 주목하게 됩니다. 배민 일반 쿠폰의 경우보다 바로사용쿠폰의 경우는 더욱 눈에 띄는 마크로 표시되기 때문에 더욱 클릭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배민 쿠폰을 적용하면 주문에도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쿠폰을 사용해서 주문을 할 경우 고객은 '싸게 구매했다'라는 심리적 안도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주문도 쉽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민 쿠폰의 단점

  • 마진율이 낮을 수밖에 없는 배달음식점 특성상 배민 쿠폰을 적용할 경우는 마진율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바로사용쿠폰의 경우에는 어떤 메뉴에든 바로 적용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마진율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인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 쿠폰을 잘못 발행했을 경우 고객에게 기만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가령 1만 원짜리 돈가스를 판매하는 가게가 있다고 해보겠습니다. 2만 원 정도에 쿠폰을 발급하는 것은 적절해 보일 수 있습니다만, 쿠폰이 4만 원 정도에서 발급되어 있다면 이것은 실제로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로 비칠 수 있고, 고객에게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배민 쿠폰 활용 시기

  • 쿠폰은 장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시기에 맞춰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오픈 후 3개월 까지는 쿠폰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민에 가게를 입점하게 되면 3개월 동안 신규 마크가 생기는데, 이때는 신규 마크가 눈에 띄기 때문에 쿠폰을 활용하면 더욱 고객에게 눈에 띄기 쉬우며, 클릭을 유도하기 좋습니다. 또한, 오픈 후 3개월 까지는 리뷰 숫자도 부족하기 때문에 쿠폰을 활용해서 고객의 주문을 유도해서 리뷰를 쌓는 역할을 하면 좋습니다.
  • 성수기가 왔을 때에도 쿠폰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배달음식점은 성수기와 비수기가 있고, 성수기에는 매출을 늘려 마진을 늘려야 합니다. 냉면을 판매한다면 한 여름에 쿠폰을 사용해서 고객에게 노출과 클릭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주문으로 이어지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탕류를 판매한다면 한 겨울에 쿠폰을 사용해서 고객에게 노출과 클릭을 유도하고, 주문으로 이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 경쟁사에서 쿠폰을 발급하지 않는다면 쿠폰 발급을 하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배달 앱에는 수많은 경쟁사가 있고, 주문을 하는 고객은 한정적입니다. 결국 고객의 눈에 띄게 노출을 해서 클릭하도록 유도를 해야 하는데, 다른 경쟁사에서 쿠폰을 활용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쿠폰을 활용해서 고객에게 더욱 돋보이는 것은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최근 리뷰가 좋지 않은 경우도 쿠폰을 발급해 보면 좋습니다. 배달 앱에서 고객은 리뷰에 많이 의존하기 때문에 최근 리뷰가 나쁘다면 주문수가 확연히 줄어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쿠폰을 발급해서 다른 고객들의 리뷰를 유도한다면 나쁜 리뷰가 아래로 내려가 다른 고객의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원래의 주문수로 빠르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배민 쿠폰에 대한 결론

  • 고객들은 쿠폰이 있는 가게를 선호합니다.
  • 배민 쿠폰은 노출, 클릭, 주문에 유리한 역할을 하지만, 마진율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그렇지만 필요에 따라 잘 활용을 하면 큰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배민 쿠폰 바로사용쿠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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